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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본문내용 - 동기발전기 성질을 이용하여 드론의 기존 동력모터가 회전하면서 개발 예정품 내부의 회전자가 회전하면서 스테이터와의 전기적 성질에 의해 교류가 발생하게 되고 이는 정류기 및 기타 전기 전환장치에 의해 전력이 발생하게 되는 원리로서 이를 통해 드론의 배터리 성능 및 안정성을 증대시킬 수 있음. ◦ (ICT융합산업) 항공·SW·통신·센서·소재 등 연관 산업의 기술을 필요, 드론 관련 기술은 항공 등 연관분야로의 파급효과도 큼 ◦ (다양한 분야 활용) 군용 위주에서 취미·촬영용 등 민수시장으로 성장 중으로 안전 진단, 감시·측량, 물품운송 등까지 활용될 전망 ◦ (경제 파급효과) 부품 및 완제기 제조업 외에도 운용·서비스 등 후방시장을 창출하고 활용분야에서 효율성 향상·비용절감 효과 발생 ◦ (다양한 모델) 완구류에서 대형 항공기급까지 크기·형식·운영범위·제공기간·중량· 제품주기 등 수요에 따라 다양한 제품 스펙트럼 존재 ◦ (미래항공산업 기반) 미래 교통혁신을 가져올 개인용 자율비행 항공기 (PAV : Personal Air Vehicle)등 미래 항공 산업의 핵심 기술
    조회 Hit 46 작성일 Date 01-2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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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작성자 최고관리자
    본문내용 가. 현재 드론에서는 아래와 같은 DC코어리스 모터와 BLDC모터 2가지로 주로 사용되나 장기 체공 및 운용을 위한 드론에서는 BLDC모터를 주로 사용하고 있음. 기체 중량 추정(총 중량 4.5kg)을 바탕으로 Tri copter 형상의 드론시스템이 원활한 이착륙 및 직진비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기추진시스템 설계를 진행하도록 함. 나. 위 2개 모터는 각각 T-motor사와 KDE Direct사의 제품임. 두 제조사의 제품들은 고급 성능의 모터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, 각각의 제품에 대한 성능비교표를 공개하 고 있어 제품 선택이 편리함. 위 모터들에 대해 각각의 제조사가 제시한 성능은 아래와 같음. 다. 각각의 제품들에 대한 성능비교표에서 초기에 모터의 목표 성능으로 결정한 50% 출력에서의 1.5kg 추력 발생에 해당되는 사용전압 및 프로펠러 조합을 정리하였음. 라. 또한, 현재 전력소모율, 균형, 및 기타 드론 비행에 대한 부분을 실험하고자 자비로 구축한 실험용 드론 및 구축 환경. ◦ 기술력 확보 효과 - 드론 및 무인비행체 관련 지향 기술확보: 연구개발 이후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시장이 현재 구축 되어 있으며, 이에 대해 드론 및 무인비행체 관련 차세대 기술을 확보할 수 있음. - 요소기술을 확보함에 따라 적용가능한 기술인증 범위 증가. - 기술인증 : KC(무선통신), KC(전자파적합등록), 품질인증, 등 ◦ 지적재산권 확보 가능성 - 현재 국내에는 본 과제 연구개발 내용 관련 지적재산권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아 향후 지적재산권(특허) 확보 가능성이 매우 높음.
    조회 Hit 47 작성일 Date 01-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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